여기어때, 국내 최초 ´장애인 숙소 검색´ 기능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여기어때, 국내 최초 ´장애인 숙소 검색´ 기능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종합숙박O2O 여기어때는 전국 숙박업체 5만여 곳 전수조사를 통해 숙박시설 내 장애인 편의시설 여부를 파악해 숙박정보에 '장애인편의' 숙소로 표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색기능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여기어때

종합숙박O2O 여기어때는 전국 숙박업체 5만여 곳 전수조사를 통해 숙박시설 내 장애인 편의시설 여부를 파악해 숙박정보에 '장애인편의' 숙소로 표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색기능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여기어때에서 실시간 예약 가능한 장애인편의 숙소는 호텔, 리조트, 콘도, 펜션 등 1000곳이 넘는다. 여기어때에서 장애인편의 숙소를 찾는 방법은 다양하다. 여기어때 하단 검색 메뉴에서 장애인으로 검색하면 편의시설이 구비된 숙소들이 정렬된다.

숙박 종류별로 검색하려면 앱 메인화면에서 원하는 숙박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리스트 상단 상세조건에서 장애인편의시설 필터를 선택하면 된다. 장애인 편의시설이 있는 숙소는 상세정보 페이지 편의시설 및 서비스에 장애인편의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고령자나 장애인 등 관광취약계층을 배려한 여행 및 숙박정보는 찾기 어려웠다. 장애인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접근성 조사에 따르면 국내 숙박시설 중 엘리베이터를 설치한 곳은 27.5%에 불과하다.

그나마 숙박업체 대부분은 휠체어로 엘리베이터 접근이 어려웠다. 객실 내 화장실 내부면적 휠체어 접근 적정률도 11.7%로 저조했다.

심명섭 대표는 "국내 1위 숙박O2O 서비스 위상에 맞는 일과 사회에서의 역할을 고민했다"면서 "이번 캠페인이 업계 전반으로 확산돼 여행·여가 산업이 성숙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