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벗은 삼성전자 '옴니아7'
스크롤 이동 상태바
베일벗은 삼성전자 '옴니아7'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0.1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도우폰7 플랫폼 탑재...멀티플랫폼 라인업

<22시 30분 엠바고>
삼성전자가 '윈도우폰7'플랫폼을 탑재한 스마트폰 '옴니아7'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주관 윈도우폰 7 런칭 행사에서 '옴니아 7'('GT-I8700')를 공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티브 발머 회장을 비롯해 글로벌 미디어와 얼리어답터 등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 삼성전자가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주관 윈도우폰 7 런칭행사에서 윈도우7 플랫폼을 탑재한 '옴니아7'을 공개했다.     © 시사오늘


 
윈도우폰 7 플랫폼을 탑재한 삼성 '옴니아 7'는 오는 21일부터 시작해 프랑스, 영국, 스페인, 독일, 싱가폴, 호주 등 국가에 출시된다다.
 
또한 미국 AT&T를 통해 윈도우폰 7 플랫폼을 탑재한 '포커스'도 11월경 출시 예정이다.
옴니아 7은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폰7 플랫폼을 탑재한 여러 스마트폰 중에서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옴니아 7은 엑스박스와 준뮤직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업그레이드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의 편리를 위해 게임, 영상, 사진, 피플 등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허브 기능을 강화했다.
 
더불어 4인치 슈퍼 아몰레드, 1GHz 프로세서, 빠른 와이파이 전송 속도 등 뛰어난 하드웨어 성능을 지원하며 이동 중에도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매끄러운 느낌의 곡면 디자인을 적용해 그립감을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LED 플래쉬를 지원하는 5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1500 mAh 배터리, 미디어 쉐어링 기능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자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를 통해 기존 윈도우모바일향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한 경험을 살려 금번 윈도우폰7 에서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앤디 리 사장은 "전 세계에 윈도우폰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과 파트너로서 긴밀하게 협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파트너십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삼성 옴니아 7 출시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스마트폰 경험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S와 함께 윈도우모바일 계열에서도 하이엔드 제품군의 히트모델이 될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멀티플랫폼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옴니아 7 사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