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t 아이스쿨’ 서비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kt 아이스쿨’ 서비스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0.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이 학교생활정보 어디서든 확인 가능해

KT(회장 이석채)는 아이의 학교 생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kt 아이스쿨’ 서비스를 선보이며 동시에 한국초등교장협의회(회장 함성억)와 ‘kt 아이스쿨 서비스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고 12일 밝혔다.

‘kt 아이스쿨’ 서비스는 초등학교 교사 및 학부모 대상의 서비스로 교사가 등록한 알림장 내용을 학부모의 휴대폰에서 문자로 수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휴대폰에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시간표/식단, 아이 위치 찾기, 교육 뉴스 등의 부가정보도 조회 할 수 있다. 특히 학급 내 학부모 간 통화 시 표준 요금 대비 통화료 50% 할인(10초당 9원)혜택도 제공한다.

‘kt 아이스쿨’ 서비스는 먼저 초등학교에서 서비스 도입 신청을 해야 하며, 신청 이후 해당 학교 학부모가 개별적으로 서비스를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요금제는 월정액과 종량제 2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월정액은 월 1500원으로 알림장 수신을 무제한 제공받으며 종량제는 알림장 수신 건당 50원에 이용 할 수 있다. 그리고 서비스 가입자는 휴대폰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데이터 요금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부모 대상으로는 ‘kt 아이스쿨’ 서비스와 형태가 동일한 ‘kt 아이키즈’ 서비스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이번 출시에 맞추어 다음 달 30일 까지 서비스 이용료 무료로 ‘kt 아이스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출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KT 컨버전스와이브로사업본부장 이경수 전무는 “학부모의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늘어갈수록 학교와 학부모간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하다”며 “’kt 아이스쿨’서비스는 학교와 학부모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학부모의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증대 시키고 학교의 효율적인 학사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