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KB희망캠프’ 일환으로 ‘하계 진로캠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금융그룹, ‘KB희망캠프’ 일환으로 ‘하계 진로캠프’ 개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6.29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B금융그룹이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KB희망캠프’의 한 과정인 ‘하계 진로캠프’를 개최한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KB희망캠프’의 한 과정인 ‘하계 진로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에는 장애대학생 26명, 대학생 멘토인 꿈친 26명, 대학교수, 장애인 직업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KB희망캠프는 장애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KB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학생 멘토와 장애 청소년 멘티가 한 팀을 이뤄 다양한 진로 탐색과 체험 활동, 그리고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장애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정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B희망캠프는 5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월 사전멘토링을 통해 첫 진로계획을 세우고, 6월 말~8월 초에는 2박3일의 하계 진로캠프를 통해 유망직종 분석, 모의 면접의 시간을 가진다. 그 후 9~10월에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직업 현장을 방문하여 체험의 기회를 갖고, 11월 꿈 발표회, 12월 수료식을 끝으로 약 8개월간의 과정을 마치게 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대학생 하계 진로캠프는 모의면접 등 취업에 필수적인 과정을 실제로 경험해보고, 자신만의 구체적인 취업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실천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장애학생들이 차별 및 편견에 대응하는 능력을 강화하여 스스로의 ‘자존감’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은 장애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설계하는 과정에 든든한 길잡이와 동반자의 역할을 맡아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구체화하는 여정을 함께 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