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 후원금 전달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카드,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 후원금 전달식’ 진행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6.3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B국민카드가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4년 연속으로 미술과 체육에 재능 있는 장애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후원에 나선다.

30일 KB국민카드 측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백문일 KB국민카드 브랜드전략부 상무와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2014년부터 4년 연속 진행되는 것으로 미술과 체육 분야에 남다른 소질을 가진 장애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전국 장애인종합복지관과 대한장애인체육회 등 장애인 관련 기관들의 협조를 얻어 심사와 공모전 등을 통해 선정된 미술 분야 17명과 체육 분야 20명 등 총 37명을 후원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미술 분야의 경우 △회화 △디자인 △조소 △일러스트레이션 등 각 분야 전문 강사진의 지도 아래 일대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거동이 불편한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미술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체육 분야는 △탁구 △스키 △역도 △축구 등 각 종목별로 운동 장비와 레슨비를 지원하고, 장애 청소년들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2014년부터 지금까지 미술 및 체육 활동 후원을 통해 총 129명의 장애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며 “장애 청소년들이 잠재된 재능을 발굴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선 보일 계획”이라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