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勞使, 베트남 호치민서 글로벌 봉사활동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勞使, 베트남 호치민서 글로벌 봉사활동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7.0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와 KT노동조합은 지난 6월 25일부터 6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글로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KT

KT와 KT노동조합은 지난 6월 25일부터 6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글로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6년째 베트남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KT는 한국으로 이주해 온 300여명의 베트남 여성과 1900여명의 베트남 현지 가족들에게 영상으로 서로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올해도 여성가족부와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선정된 37가족 340명이 영상으로 가족 상봉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수도 하노이가 아니라 호치민에서 영상상봉을 진행해 그간 참여하지 못한 베트남 남부지역 사람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KT는 영상상봉을 위해 베트남과의 전용망 회선을 직접 개설했다. 또한 KT 지역 본부 13개소에 영상회의 시스템을 갖춘 영상 상봉장을 개설해 베트남에서 시집온 신부들과 그 가족들이 영상으로 서로 안부를 묻고 가족 간의 정을 나누도록 배려하고 있다.

아울러 영상상봉행사에 참여한 베트남 가족들을 하노이로 초청해 1박 2일 하노이 시내관광 프로그램을 진행함과 동시에 HYPER VR, 드론, 3D프린터, 헬스바이크 등을 직접 체험하는 KT IT 체험, 한국-베트남 가족 화합의 밤 등 문화 행사도 함께 마련했다.

정윤모 KT 노동조합 위원장은 "노사가 함께 참여하는 글로벌 봉사활동을 6년동안 지속해 왔다"며 "양국 간 민간관계에 한 몫을 담당할 뿐 아니라, 우리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모두 함께 잘 살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