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 상반기 매출 28% 성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 상반기 매출 28% 성장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7.0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는 지난 1~6월까지의 해외 직판 총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7.9%가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국가별비중은 미국(35%)이 1위, 일본(18%)이 2위, 홍콩(12%)이 3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뒤를 이어 대만(11%), 캐나다(8%) 기타국가(16%) 순이었다. 
 
미국은 지난해 상반기에 이어 올해에도 국가별 매출 비중 1위를 기록했다. 2위인 일본의 성장세도 눈길을 끌었다. 이런 이유에 대해 OKDGG측은 아이돌 그룹인 몬스타엑스와 2PM, B1A4의 굿즈상품 단독판매로 인해 일본의 매출규모 및 비중이 급상승 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K-POP상품은 일본뿐만 아니라 동남아, 미국, 유럽 등의 지역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동시에 시장 볼륨이 전세계적으로  확대돼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해외시장 진출에 훈풍이 불 것으로 기대된다.
 
사드배치 문제로 중국과의 외교갈등을 겪고 있는 중국시장은 금한령(禁韓令) 여파로 지난해 4위에서 올해에는 7위를 기록했다. 

OKDGG에서 인기를 끈 카테고리는 패션의류 38%, K-POP 및 한류상품은 32%, 화장품 13%, 패션잡화 11%, 기타상품 6%로 집계됐다.

현재 OKDGG는 해외 결제, 번역, 상품 발송부터 고객관리(CS)까지 업계 최고의 해외진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고, 메이크글로비를 통해서는 해외쇼핑몰 구축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은희 OKDGG 총괄팀장은 “금한령에도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는 약 30%가까운 성장 실적을 달성했다”면서 “기본기가 튼튼한 토대위에 국가별 디테일한 맞춤 전략을 펼쳐 전세계 시장에 우리 상품의 우수성을 알려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