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사회적기업에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전, 사회적기업에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7.07.0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서 제1호 태양광 발전소 준공 기념식 개최
전력판매로 자립기반 마련 및 전기요금 절감 기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한국전력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제1호 태양광발전소 준공 기념 현판 제막식 후 이뤄진 주요 관계자 기념촬영 ⓒ한국전력 제공

한국전력(사장 조환익)는 5일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에 위치한 주민생계조합 ㈜장남에서 사회적기업 제 1호 태양광 발전소 준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준공식은 한전의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기업 제 1호 태양광 발전소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조환익 한전 사장을 비롯하여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박찬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우중본 한국 에너지재단 사무총장과 마을주민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소득 증대와 사회복지시설, 취약계층 가구의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한 한전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전은 이번 사업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에너지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지난해 9월부터 지원대상 선정에서부터 태양광 발전설비 건립까지 사업을 추진해온 바 있다.

태양광 발전소는 사회적기업 ㈜장남을 시작으로 올해 8월까지 전국 19개의 사회적 경제조직에 총 1,165kW 규모로 준공되며, 연간 총 3억원(발전소별 2,500만원 : 100kW 설비기준)의 전력판매수익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마을 복지 향상에 활용될 예정이다.

조환익 사장은 이날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한전의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 개발 중이며, 새 정부의 최우선 정책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부응하여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 및 기후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같은 자리에서 "세종시는 행복청과의 공동 제로에너지빌딩  실증연구, 친환경자동차 인프라 구축 및 확대 등을 통해 에너지 자립형 미래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은영 세종시 주민생계조합장은 “태양광 발전소는 온실가스 저감이라는 세계적인 환경 정책에 부응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원이 된다는 점에서 사회적기업에 대단히 매력적”이라며 “한전의 뜻깊은 지원이 사랑의 에너지가 되도록 수익금을 세종특별자치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환원 등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