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와 윤곽주사 시술, 차이점 알고 선택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톡스와 윤곽주사 시술, 차이점 알고 선택해야"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7.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보톡스와 윤곽주사는 얼굴형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시술로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더욱이 수술이 아닌, 주사를 이용 시술한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시술은 모두 얼굴라인을 매끄럽게 해주고 얼굴을 작게 만들어준다는 공통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혼동하기도 한다. 포괄적인 의미에서는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자신의 얼굴형에 대한 이해도가 없이 시술을 시행할 경우 효과가 미미한 예가 많다.

따라서 윤곽주사 혹은 보톡스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두 시술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다. 얼굴형이 넓게 발달된 이유가 근육 때문이라면 보톡스 시술을 받아야 하고 단순한 지방형일 경우 윤곽주사가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보다 자세히 살펴보면 보톡스의 경우, 얼굴의 발달된 저작근, 즉 근육에 주사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는 시술이다. 턱관절의 운동으로 크게 발달된 근육에 보톡스를 주사, 근육을 수축시켜 얼굴라인을 좀더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반면 윤곽 주사는 근육에 주사하는 보톡스와 달리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주된 효과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얼굴살이 많아 상대적으로 얼굴이 커 보이는 이들이 선택하는 것이 좋고 얼굴 지방 감소를 통해 보다 또렷한 윤곽선을 만들 수 있게 된다.

톡스앤필 광주상무점 정재호 원장은 “간혹 보톡스와 윤곽주사에 대해 혼동하거나 잘못 이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톡스는 근육에 작용하는 시술이고, 윤곽주사는 얼굴의 전체적인 지방과 부종을 관리하는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자신이 원하는 얼굴라인을 만들기 위한 대안으로 선택할 수 있는 윤곽주사 등의 시술은 자신의 얼굴형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자신의 얼굴형에 적합한 시술 여부를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근육과 살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두 가지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보톡스나 윤곽주사의 시술 후에는 시술 부위 전후가 가볍게 붓거나 멍이 드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수술 부위를 최대한 만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또 과격한 운동이나 사우나 등을 삼가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