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행복 가치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주), 행복 가치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7.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주식회사는 2017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Deep Change(딥 체인지)'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SK주식회사

SK주식회사는 2017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Deep Change(딥 체인지)'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SK주식회사는 201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이후, 2014년부터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의 투명한 경영활동은 물론 안전·환경경영, 인재경영 등 회사 전반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 공유를 위해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SK주식회사가 목표로 하는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를 실제 재무적 가치로 환산한 '행복 가치(Happiness Value)'를 선보였다.

행복 가치는 SK주식회사의 사회·환경적 활동을 통해 창출된 편익을 시장가치(화폐가치)로 환산한 뒤 사업 활동에 따른 재무 성과를 함께 합산해 산출 된다.

아울러 SK주식회사는 △바이오·제약 △글로벌 LNG △반도체 소재 모듈 △Tech 기반 ICT △ICT Convergence 등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비롯해 △4차 산업 혁명 주도를 위한 신ICT 인재 확보 및 육성 활동 △엔카사업부의 다양한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소개했다.

또한 인포그래픽을 적극 활용하는 등 보고서의 시인성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도 개선했다. 국·영문으로 발간된 SK주식회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동현 SK주식회사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SK주식회사는 이해관계자 간 행복의 조화와 균형 속에서 신성장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과 함께 ICT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탑 플레이어(Top Player)로 지속 성장해 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회사의 의지와 성과를 이해관계자 여러분께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