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KDB-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펀드 조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KDB산업은행, KDB-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펀드 조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7.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KDB산업은행은 19일 국내 최초로 조성되는 중견기업연합펀드인 'KDB-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펀드(1호)' 조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DB산업은행

KDB산업은행은 19일 국내 최초로 조성되는 중견기업연합펀드인 'KDB-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펀드(1호)' 조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성식은 부산 누리마루APEC하우스에서 동남권 중견기업, 벤처캐피탈, 스타트업, 창업지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마련된 펀드는 산업은행이 100억 원, 중견기업들이 연합하여 400억 원을 출자해 조성됐다.

산업은행은 이번 펀드를 통해, 전통산업에 속한 지역 중견기업들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중견기업 혁신지원 프로그램 제공하며, 투자받는 벤처기업에게는 다양한 중견기업들로부터의 기술지원, 해외진출, 양산 등의 혜택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산업은행은 벤처투자유치 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를 통해 벤처캐피탈로부터 후속투자를 위한 IR기회를 보장한다. 출자자와 투자기업간 ‘포트폴리오데이’ 개최를 통해 사업협력을 촉진함으로써, 중견기업연합펀드의 성공적 운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은 "우리 기업의 70% 이상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준비를 못하고 있는 현실에서 중견기업연합펀드는 문제점 해결을 위한 첫걸음이다"며 "우리나라 산업화와 선진국 진입의 전진기지가 되었던 부울경 지역에서 중견기업연합펀드 1호를 시작하게 된 것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