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맵´, 타사·알뜰폰 이용 고객 200만 돌파…총 1천만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T맵´, 타사·알뜰폰 이용 고객 200만 돌파…총 1천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7.2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이 개방 1년 만에 타 이동통신사 및 알뜰폰 이용자 비율 20%를 돌파하며 월 1000만 이상이 찾는 국민 내비로 자리매김 했다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이 개방 1년 만에 타 이동통신사 및 알뜰폰 이용자 비율 20%를 돌파하며 월 1000만 이상이 찾는 국민 내비로 자리매김 했다고 20일 밝혔다.

월 사용자 1000만 이상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국내에서 T맵이 유일하다. 특히 T맵은 지난 1년 간 210억 km 넘게 대한민국 곳곳을 안내했다. 서울-부산 2635만 번 왕복한 거리며 지구를 52만번 일주한 거리다.

SK텔레콤은 지난해 7월 19일 KT와 LGU+ 등 타 이통사 및 알뜰폰 고객에게 T맵을 무료로 개방했다. SK텔레콤은 무료 개방 전 타사 및 알뜰폰 고객의 T맵 이용은 전체의 1% 미만인 8만명에 불과했으나, 현재 21%인 2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맵의 일 최대 이용자는 약 273만에 달한다. 내비게이션은 이용 고객 수가 증가할수록 생성되는 교통 정보가 많아지기 때문에 정확도가 올라간다. 무료 개방 후 T맵의 1주당 교통 정보 수집 건수는 무료 개방 이전 21억 건에서 무료 개방 이후 37억 건으로 72% 증가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보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T맵에 음성인식·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그 밖에도 SK텔레콤은 기아차·재규어·랜드로버 등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과 협력해 일부 신규 차량에 T맵을 미러링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해열 SK텔레콤 T맵사업본부장은 "T맵 전면 무료화로 이용자가 늘어나고 이로인해 교통 정보 데이터가 늘어남에 따라 보다 정확한 길 안내가 가능 해졌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자들의 비서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