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GU+, 내비 통합브랜드 ´원내비´ 출시…품질↑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LGU+, 내비 통합브랜드 ´원내비´ 출시…품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7.2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와 LG유플러스는 양사의‘KT내비’와 ‘U+내비’를 통합해 '원내비(ONE NAVI)'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KT

KT와 LG유플러스는 양사의 ‘KT내비’와 ‘U+내비’를 통합해 '원내비(ONE NAVI)'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원내비는 두 개의 내비가 합쳐져 하나의 1등 내비가 되었다는 의미를 갖는다.

이번 통합을 통해 고객기반을 늘리고 실사용 데이터를 확보해 인공지능 적용 등 향후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기반을 확보한 것이다. 이에 양사는 각자 보유하고 있는 목적지 데이터, 누적 교통정보 등 주요 데이터들도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품질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신규 기능들도 추가됐다.

특히 교차로 안내는 복잡한 교차로에서의 경로안내를 실제 사진으로 보여주던 U+내비의 리얼맵, KT내비의 리얼 사진뷰를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출시와 동시에 주요 교차로에 적용하고 이후 점차 대상을 확대 예정이다.

음성안내에 있어서도 지도상의 경로 안내선 만으로는 주행에 어려움을 느끼던 운전자에게 유용한 기능으로 대형건물이나 마트와 같은 랜드마크 건물을 중심으로 음성안내를 제공한다.

GPS 민감도도 높아져 운전자가 경로를 이탈하더라도 GPS가 빠르게 위치를 경로에 새로 반영해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고 한 번에 이해되는 길 안내로 복잡한 길도 헤매지 않고 찾아갈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양사가 각자 서비스하던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 안내 △목적지에 특정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출발시간을 예측해서 알려주는 타임머신 △블랙박스 △전국 1만여지점 교차로 실사 사진 뷰 △114 DB 기반의 정확도 높은 목적지 및 주변 검색 △운전중 자동응답 △맛집 정보 등의 기능을 전부 통합해 제공한다.

앞서 KT는 지난 3월부터 자사 고객의 KT내비 데이터 요금을 전면 무료화 했으며 LG유플러스도 자사 고객에 대한 데이터 요금을 전면 무료화한다. 원내비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의 경우 앱 업데이트를 하면 자동으로 원내비를 사용할 수 있다.

양사는 원내비 런칭을 기념해 출석체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NS ID로 로그인해 일정 횟수 출석하면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 호텔식사권, 지니상품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