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신한카드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Lead by’(리드 바이)를 공식 선포한다고 23일 밝혔다.
리드 바이는 신한카드가 이끄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신한카드가 제시하는 ‘생활금융의 모든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용어이다.
더불어 디지털 퍼스트를 통해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차별된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포화상태인 국내 카드시장에서 창의와 혁신을 강조해온 임영진 사장의 메시지가 반영된 것이기도 하다.
한편, 신한카드는 임 사장을 비롯한 전 임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1일 송도 포스코 글로벌R&D센터에서 ‘2017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상반기 리뷰를 거쳐 진행된 하반기 경영 전략 토론에서는 지난 신한 경영포럼에서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강조했던 경영 방향(GRIP)과 실행 방법(SMART)을 신한카드 차원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임 사장은 “전사적 차원의 영업 지원, 디지털 혁신 및 젊고 활력 넘치는 조직 문화로의 전환과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주문한다”며 “규제와 경쟁이라는 샌드위치 압박 속에 있는 위기 상황이지만, 어려운 상황일수록 절차와 규정을 준수하고,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등 기본에 충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신한카드의 가장 중요한 시점은 바로 지금”이라며 “기존 카드업에 갇힌 방식과 사업구조로 뒤쳐지는 ‘카라파고스(카드+갈라파고스)’화를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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