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윤리공감우체국’ 개국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은행, ‘윤리공감우체국’ 개국식 개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7.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NH농협은행이 ‘농협은행 윤리공감우체국’을 개국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21일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소통하는 문화정착을 위해 ‘농협은행 윤리공감우체국’을 개국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울러 윤리공감우체국장으로는 서윤성 준법감시인이 임명되었으며 본점 로비에 ‘윤리공감우체통’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윤리공감우체국은 임직원간 감사편지를 주고 받고 윤리경영 실천관련 아이디어 제안, 미담사례 소개, 청렴직원을 추천하는 것은 물론 잘못된 업무관행 및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제도이다.

직원들이 우체통에 비치된 ‘윤리공감카드’ 또는 자유양식에 편지를 써서 우체통에 넣으면 임직원간 감사편지는 내부 BPR시스템 등을 통해 해당 직원에게 배달되며, 윤리경영 실천 아이디어 등은 관련부서에서 검토 후 제도개선 등에 반영된다.

또한 미담사례 및 청렴직원을 적극 발굴하여 시상하고 전파함으로써 임직원의 윤리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초대 윤리공감우체국장으로 임명된 서 준법감시인은 “윤리공감우체국은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윤리경영 소통창구이다”며 “윤리공감우체국을 통해 윤리경영의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농협은행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국식에서는 이경섭 은행장을 비롯한 참석자 모두가 평소 고마웠던 직원에게 감사편지를 써서 우체통에 넣어 보내는 퍼포먼스를 가졌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