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매장 근무자 위한 ‘인공지능 도우미’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편의점 CU, 매장 근무자 위한 ‘인공지능 도우미’ 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7.24 09: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편의점 CU는 매장의 근무자를 위한 ‘인공지능(AI)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 BGF리테일

편의점 CU는 매장의 근무자를 위한 ‘인공지능(AI)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BGF리테일은 SK텔레콤과‘인공 지능 편의점 유통 서비스’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 디바이스 ‘누구(NUGU)’를 활용해 △매장 근무자의 고객 응대 및 점포 운영 질의·응답 안내 △점포 위급 사항 시 신고 △편의점 고객 대상 주문·배송 서비스 △인공지능(AI) 기반 신규 사업 모델 발굴 등이다.

양사는 우선 24시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특성을 고려해 매장 근무자가 궁금해 하는 사항이 생기면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도우미’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다. 

예를 들면 ‘아리아, 서울에서 제주까지 택배 가격이 얼마지?’라고 물으면 ‘네, 중량별로 차이가 있지만 최소기준인 350g 이하가 5800원 입니다’라고 바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누구(NUGU)’를 통해 CU(씨유)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을 요청하면 배송 전문업체가 지정된 주소로 상품을 배송해 주는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양사는 공동 개발을 통해 내년 상반기 시범 서비스를 시행한 후 단계적으로 점포를 확대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특성상 근무자의 이동이 잦은 편인데 ‘인공지능(AI) 도우미’ 시스템이 매장에 도입되면 신규 근무자도 보다 손쉽게 매장 근무를 할 수 있어 점포 운영 효율성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누구(NUGU)는 SK텔레콤이 만든 인공지능 음성 인식 서비스며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약 20여 종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편의점 유통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한층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 2017-07-25 08:56:13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