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디지털 역량강화 위해 3종 세트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디지털 역량강화 위해 3종 세트 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7.2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특화서비스 3종 세트를 출시한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특화서비스 3종 세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3종 세트는 전화 한 통만으로 간편하게 해외송금을 제공하는 ‘ARS외화송금’, 국내 간편송금 중 최대인 300만원 이용한도의 ‘휙 서비스’, 영업점 방문 없이 24시간 365일 언제나 내가 원하는 번호로 계좌를 만드는 ‘IBK 휙 계좌개설’ 등이다.

우선 ‘ARS외화송금’ 서비스는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가 없어도 전화 한 통만으로 간편하게 외화를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최초 한 번만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에는 ARS를 통해 손쉽게 송금할 수 있다.

또 ‘휙 서비스’는 인터넷전문은행의 간편송금에 대응해 더 빠르고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됐다. 공인인증서나 OTP없이 6자리 간편 비밀번호만으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휙 서비스는 7월 28일부터 송금 이용한도가 1일 5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대폭 상향된다.

아울러 8월 1일부터는 고객이 기억하기 쉬운 휴대폰번호로 손쉽게 모바일에서 계좌를 만드는 ‘IBK 휙 계좌개설’ 앱이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비대면 계좌개설 앱인 ‘헬로 i-ONE아이원’을 개편해 최초 계좌개설뿐만 아니라 스마트뱅킹, 체크카드 가입까지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의 디지털금융은 인터넷 전문은행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편리함과 차별성을 갖췄다“며 ”디지털 소외계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도 지속 확대 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