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 '2017 국정감사 정책자료'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회입법조사처, '2017 국정감사 정책자료' 발간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7.07.3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국회입법조사처가 국정감사 활동 지원을 위한 '2017 국정감사 정책자료'를 발간했다.

해당 자료집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국정 분야에 걸쳐 국회입법조사처 조사관들이 직접 발굴·분석한 680개의 주제를 세 권에 나누어 수록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1권(정치행정 분야)에선 선거·외교·행정·사법 부문에서 ‘거소 우편투표 선거부정 방지’, ‘한·미 정상회담에 따른 향후 과제’, ‘전통시장 화재안전관리 강화방안’, ‘검찰·경찰 수사권 조정 문제’ 등을 다뤘다.

2권(경제산업 분야)에선 경제·금융·산업·국토 부문에서는 ‘국회의 사전예산심의기능 강화방안’, ‘인터넷은행 등 비대면 거래 가속화에 따른 과제’, ‘조선산업 구조조정의 성과 검토’, ‘건축물 안전관리 제도 개선’ 등을, 3권(사회문화 분야)에선 교육·과학·보건·노동 부문에서는 ‘자율형 사립고 정책’, ‘4차 산업혁명 대응’, ‘감염병 집단 감염 보상 및 예방 대책’, ‘공공부문일자리 창출’ 등을 논의했다.

국회입법조사처는 31일 "2016년도 국정감사에서 시정·처리 요구된 사항들이 제대로 시정·처리되고, 국정에 충실하게 반영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점검하는'2016년 국정감사 시정 및 처리결과 평가보고서'를 9월 초에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