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삼성SDI 전자계약시스템에 넥스레저 적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SDS, 삼성SDI 전자계약시스템에 넥스레저 적용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8.1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SDS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NexledgerTM(넥스레저)를 삼성SDI 전자계약시스템에 적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블록체인은 네트워크상에서 참여자들의 신뢰를 통해 거래를 검증하고 암호화해 분산된 원장에 보관함으로써 투명성과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해킹 우려가 없고 보안비용도 크게 준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SDS는 표준화된 글로벌 블록체인 계약관련 문서관리 플랫폼을 구축하고 삼성SDI 해외법인 전자계약시스템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삼성SDI는 전자계약시스템에 등록할 각종 계약 문서의 위·변조를 막고 진본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계약자의 부인방지 효과를 얻게 됐다.

송광우 삼성SDS 상무(금융사업팀장)는 "중국에 올해 안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후 다른 국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지난 6월 유럽 최대 글로벌 금융 콘퍼런스 Money 20/20 Europe 행사 주최 측의 기조연설 요청을 받을 만큼 블록체인 기술과 수행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삼성SDS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인 넥스레저를 올해 초 금융사에 처음으로 상용화한 데 이어 지난 5월 관세청, 해양수산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부산항만공사, 현대상선 등 국내 대표적인 물류관련 민·관·연이 참여한 해운물류 블록체인 컨소시엄에도 적용을 진행 중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