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임직원 건강관리' 팔걷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레일유통, '임직원 건강관리' 팔걷어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8.1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코레일유통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직원대상 건강관리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 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직원대상 건강관리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한 임직원들의 업무집중도 향상과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시행됐다.

우선, 서울 영등포보건소와 함께하는 금연클리닉이 지난 4월 1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이 클리닉은 지속적인 전화상담과 관리를 통해 최종적으로 금연 인증을 받는 금연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현재 본사 근무 직원 16명이 참여해 금연을 실천 중이며, 향후 금연에 성공한 직원에게는 건강용품 등을 지급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대사증후군과 다이어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해 직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 관리 프로그램은 직원 36명이 약 4개월에 걸쳐 인바디 검사와 각종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코레일유통은 “철도관련 공공기관으로서 ‘고객의 하루를 행복하게 만드는 기업’ 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내부에서부터 일할 맛이 나는 신명나는 일터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며 “열린 문화와 소통으로 공공기관의 조직문화를 바꾸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