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밴 시장 출사표’ 벤츠 스프린터 서비스센터 가보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르포]‘밴 시장 출사표’ 벤츠 스프린터 서비스센터 가보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8.1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부터 관리까지 한 곳에서 '원사이트 시스템'…고객 배려·휴식공간 돋보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지난 10일 문을 연 벤츠 밴 공식 강남 서비스센터의 전경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지난 10일 와이즈오토홀딩스(이하 와이즈오토)가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 서비스 딜러사로서의 첫발을 힘차게 내딛었다. 서울 강남의 대표 수입차 거리인 도산대로 인근에 지상 2층, 430평 규모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강남 프리미엄 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오픈한 것.

밴 전용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지향하는 해당 매장은 벤츠 스프린터 차량의 구입부터 서비스, 사후 관리를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는 원 사이트(One-Site)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매장 구성도 와이즈오토 프리미엄 밴 강남 전시장, 밴 공식 강남 서비스센터, 스타 라운지로 이뤄져 고객 편의성에 중점을 두었음을 알 수 있다.

이날 기자가 직접 둘러본 매장 내부는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중심으로 한 인테리어가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프리미엄 밴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에 걸맞게 고품격 서비스를 담아내려 노력한 흔적들도 곳곳에 스며있었다.

매장 1층은 와이즈오토가 컨버전(인테리어, 편의 사양 개조) 한 다양한 벤츠 스프린터 모델들이 전시돼 있다. 고객들은 이곳 전시장에서 벤츠 스프린터 모델들에 대한 상담과 구매가 가능하며 직접 시승도 가능하다. 또한 전시장에는 스프린터 차량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밴 마스터들이 상주, 정보 접근이 상대적으로 어려웠던 밴 시장의 제약을 극복하는 것은 물론 전문적인 고객 케어에 앞장서고 있음을 확인시켜 줬다.

특히 이번 강남 전시장 개관식과 함께 소개된 벤츠 스프린터 유로스타도 와이즈오토의 시장 안착 자신감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유로스타는 벤츠만의 혁신적인 기술로 개발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등의 최첨단 안전 사양을 비롯해 유럽형 프리미엄 시트 적용과 방진 방음을 강화해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등의 상품성을 자랑한다.

1층 안내데스크 뒷편에는 벤츠 스프린터에 적용되는 시트들의 상품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과 더불어 '벽난로가 있는 거실'을 옮겨놓은 듯한 휴식 공간 등이 고객을 맞이한다.

▲ 강남 프리미엄 스토어 1층 차량 전시공간에 조성된 고객 휴식 공간.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강남 프리미엄 스토어는 2층과 3층에도 고객들을 위한 공간이 연속된다. 스타 라운지로 불리는 이 곳은 고객들이 상담·수리가 진행되는 동안 편안하게 개인 업무 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2층에는 간단한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 대기 시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전시장 건물은 뒷편의 밴 전용 서비스센터와도 연결돼 있다. 와이즈오토는 최신 진단 장비를 비롯해 2개의 최첨단 밴 전용 워크 베이를 마련, 회사가 판매한 특장 제작한 부분 수리 외에도 기본적인 차량 정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서비스센터 관계자는 "스프린터 휠얼라이먼트를 볼 수 있는 특장업체는 많지 않은데다 공식 서비스센터로 수리비용도 동일하다"며 "매장을 찾는 고객들 역시 차량의 구입부터 서비스, 사후 관리까지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편의성이 제고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센터에서는 하루 최대 10여대의 차량 수리가 가능하다"며  "라인 증설은 하드웨어적으로 어렵지만 기술자들을 더 고용해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계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강남 프리미엄 스토어 개관식에 참석한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강남 밴 전시장은 수도권을 오고 가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진단장비를 통한 세심한 차량 관리를 제공할 수 있다"며 "스프린터 기반의 다양한 특장차, 고급스러움 고객 라운지 운영 등을 통해 모든 고객들에게 휴식과 문화공간으로서 높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2층 스타라운지의 전경. 고객들은 차량 상담, 수리가 이뤄지는 동안 이곳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와이즈오토홀딩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