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광복절 기념 독도사진전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디치과, 광복절 기념 독도사진전 후원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8.1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 일환, 3회에 걸쳐 전시 예정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유디치과는 광복 72주년을 기념, 개최되는 독도사진전을 후원한다.ⓒ유디치과

유디치과는 72주년 광복절을 기념,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회장 길종성)가 주최하는 ‘독도 사진전 및 고지도 아름다운 비경과 역사적 사실’ 전시회를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독도사랑회가 주최하고, 유디치과와 행정안전부가 후원한 이번 전시회는 독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독도가 한국 영토임을 증명하는 동·서양의 고지도 등 총 70점의 작품들이 전시 될 예정이다.

이번 독도사진전은 여러 지역의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장소를 옮겨가며 3회에 걸쳐 전시 될 예정이다. 15일 오전 11시 고양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독도 사진 및 고지도 전시회 개막식이 진행되며, 18일까지 고양시 일산동구청에 위치한 가온 갤러리에서 제1차 전시회를 개최한다. 또 제2차 전시회는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고양 어린이 박물관에서, 제3차 전시회는 28일부터 9월 4일까지 독도 홍보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독도사진전은 유디치과에서 시행 중인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김종명 ㈜유디 경영지원부문 사장을 비롯해 길종성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회장, 정광태 가수(독도는 우리땅), 남 준 사진작가 등 관계자 10여 명이 독도를 방문해 직접 촬영한 사진이 전시돼 있다.

㈜유디 김종명 사장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가슴에 새겨야 할 민족의 섬, 독도의 최근 모습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유디치과는 지속적으로 독도 수호 활동에 적극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2월,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와 함께 독도 홍보를 위한 정기 후원 및 국내외의 다각적 캠페인 공동 진행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광복절을 맞아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을 통해 독도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모으고자 8월 한달 간 유동인구 최대 지역인 강남역에 ‘우리독도 바로알기’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있으며, 지난 해 10월 한 달 간 홍보 영상을 1000대의 서울시 시내버스에 매일 40회 이상 상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