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롯데OneTV’ 시청 20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홈쇼핑, ‘롯데OneTV’ 시청 20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8.2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데이터홈쇼핑 ‘롯데OneTV’의 시청 가구 수 2000만 돌파를 기념해 ‘드림위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데이터홈쇼핑 ‘롯데OneTV’의 시청 가구 수 2000만 돌파를 기념해 자동차, 건조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드림위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 3월 업계 최초로 입점 절차 간소화, 고객 편리성을 강화한 ‘오픈마켓형’ 방식의 독립형 데이터홈쇼핑 '롯데OneTV'를 개국했다. 개국 이후 KT, LGU+. CJ헬로비전 등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입점 상품 수도 4200개 이상, 80%가 중소기업 상품이다. 취급고 역시 매년 100% 이상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를 기념해 3주 간 ‘롯데OneTV’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동안 ‘롯데OneTV’ 앱, 웹사이트, 리모컨을 통해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10% 할인쿠폰, 구매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또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아자동차의 2018년형 ‘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1등/1명)’를 증정하고, 세컨드 가전이자 최근 주부들의 필수 가전으로 꼽히는 ‘LG트롬 전기식 빨래건조기(2등/3명)’, ‘코렐 10인 홈세트(3등/10명)’, ‘모바일 커피교환권(200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내달 25일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올해 데이터홈쇼핑 시장이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롯데OneTV’를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수요 신상회’를 통해 ‘롯데OneTV’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고객들을 대신해 상품을 직접 시연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전하는 ‘팩트체크’, 스타일 큐레이션 프로그램 ‘오늘 뭐입지?’, ‘방판왕’ 등 이색  프로그램들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롯데OneTV’ 전용 자동주문 시스템을 도입해 ARS, 상담원, 모바일 주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강화했다. 그 밖에 내달부터 특화 상품 확대를 위해 잠실 롯데백화점과 연계해 패션, 뷰티 등 상품들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측은“TV의 높은 접근성, VOD 서비스 활성화, 어플리케이션 연동 등 기술 발전과 더불어 데이터홈쇼핑 시장이 새로운 쇼핑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 편의 중심의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은 물론,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는 상생 채널로서의 역할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