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노키아, 최고경영자 미팅…글로벌 5G 선도 약속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노키아, 최고경영자 미팅…글로벌 5G 선도 약속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8.2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는 서울 광화문 KT 이스트(EAST) 빌딩에서 황창규 회장과 글로벌 제조사 노키아(NOKIA) 라지브 수리(Rajeev Suri) 회장이 최고경영자 미팅을 갖고 평창에서 선보일 5G 시범서비스를 비롯한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25일 밝혔다. ⓒKT

KT는 서울 광화문 KT 이스트(EAST) 빌딩에서 황창규 회장과 글로벌 제조사 노키아(NOKIA) 라지브 수리(Rajeev Suri) 회장이 최고경영자 미팅을 갖고 평창에서 선보일 5G 시범서비스를 비롯한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KT-노키아 최고경영자 미팅에서 양사는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인프라 구축이 시작되는 평창 5G 시범 서비스의 핵심기술과 5G 네트워크 구축 노하우를 새로운 5G 기술 개발을 위해 활용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그 동안 체계적으로 준비해온 양사의 상세한 5G 상용화 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양사는 차세대 무선접속 기술 NR(New Radio) 기반 5G 상용화 일정을 앞당기기 위해 평창 5G 시범 서비스 이후에도 5G 규격 협의체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향후 3GPP(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와 같은 글로벌 단체에서 표준화 활동 시 5G 전파 전송 기술뿐 아니라 5G 네트워크의 전체 컨트롤타워(Control Tower) 역할을 수행하는 코어(Core) 네트워크 기술 개발을 위한 새로운 분과(Working Group)를 구성하자고 약속했다.

황창규 KT 회장은 "KT는 2015년 5G 비전을 발표한 이래로 평창에서 5G 시범 서비스를 완성하기 위해 5G 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협력을 이끌어 왔다"며 "KT는 국내외 주요 제조사, 중소기업과 협업해 세계최초 5G를 상용화하고 대한민국이 5G 생태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