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IoT에서 인공지능까지…´제 3회 T 해카톤´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IoT에서 인공지능까지…´제 3회 T 해카톤´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8.2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인공지능 컴퓨팅 기업인 엔비디아(NVIDIA)와 공동 개최한 '제 3회 T해카톤(Hack-A-Thon)' 대회가 지난 26~27일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개최됐다고 28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인공지능 컴퓨팅 기업인 엔비디아(NVIDIA)와 공동 개최한 '제 3회 T해카톤(Hack-A-Thon)' 대회가 지난 26~27일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개최됐다고 28일 밝혔다.

2015년 이후 3회째를 맞은 T해카톤의 특징은 기존 IoT에서 인공지능까지 주제를 확대됐다는 점이다. 대회에 참가한 12개 팀, 총 60명의 참가자는 △실시간으로 최적으로 할인율을 찾아내는 딥러닝 모델 △손동작 등에 따라 가정 내 IoT 기계를 통제하는 제스쳐 기반 인터페이스 시스템 등 A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대상은 '영상인식 기반 AI셋톱박스(팀명 5min)'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시청자가 TV에 지나치게 가까이 가거나 잘못된 자세로 시청할 경우 기존 화면을 차단한 뒤 AI 캐릭터가 나타나 올바른 시청 자세를 가이드 해주는 셋톱박스다.

엔비디아 특별상은 AI홈트레이닝 코칭서비스를 선보인 아이마루(I MARU)팀에게 돌아갔다. 최고의 트레이너들이 선보인 다양한 운동영상들을 딥러닝으로 학습해 비싼 PT비용 지불 없이도 AI가 사용자의 운동 자세 코칭이 가능하다.

이 밖에 사용자가 표정이 어두울 경우 미소 지으라고 알려주는 스마트미러(팀명 투지)와 영상분석을 기반으로 물품 재고 및 고객 구매 패턴을 알려주는 매장관리솔루션(팀명 김주현과 친구들)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한 4팀에게는 각각 100만~300만원의 상금과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인 TITAN Xp 등이 수여됐다.

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은 "딥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이 고객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적용된 다양한 사례를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개발자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