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농축대두단백 생산기업 ‘CJ 셀렉타’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농축대두단백 생산기업 ‘CJ 셀렉타’ 출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8.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지난 25일(현지시간 기준) 브라질 고이아니아(Goiania)시에 위치한 K-호텔 컨벤션홀에서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가 CJ셀렉타의 성공적인 출범을 축하하고 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농축대두단백 글로벌 기업 셀렉타 최종 인수를 위한 세부 계약을 완료하고 신규법인 ‘CJ 셀렉타’를 출범했다고 2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5일(현지시간) 브라질 고이아니아시에 위치한 K-호텔 컨벤션홀에서 김철하 대표이사와 김진현 소재사업부문장 등 주요 경영진을 비롯해 브라질 정부 주요 인사와 현지 농장주, 한국 대사관 관계자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 기념행사를 열었다.

셀렉타는 지난해 매출 4000억원, 영업이익 550억원을 기록했으며 40개국 글로벌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다. 주원료인 대두 주산지에 위치한 만큼 월등한 물류 경쟁력도 갖추고 있는 기업으로 CJ제일제당은 이번 인수를 통해 농축대두단백 사업분야에서 사업 시너지를 높이고 미래 성장을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콩 부산물을 발효시켜 만든 ‘발효대두박’뿐만 아니라 대두박에서 단백질만 주요하게 농축한 농축대두단백까지 모두 생산하는 사업구조를 구축했다. 이 두 제품은 식물성 고단백 사료소재 대표 제품으로 CJ 셀렉타는 ‘양돈’, ‘양어’, ‘양계’ 등의 모든 축종별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료뿐만 아니라 셀렉타가 보유한 Non-GMO 대두 구매역량을 기반으로 식품용 농축대두단백(SPC)과 고부가가치 첨가제인 레시틴(Lecithin) 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차별화된 발효효소 기술을 토대로 생물자원, 바이오, 식품 등 기존 펼치던 사업과의 시너지도 창출할 수 있는 경쟁력까지 갖출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CJ 제일제당은 독보적인 고체발효 기술과 단백질 분해 효소처리 기술 등을 접목함으로써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국내는 물론 베트남, 중국, 브라질 4개국에서 매출 8000억원 이상을 달성, 글로벌 SPC시장에서 점유율 40%까지 확대해 확고한 1위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부회장)는 “브라질을 남미 사업의 거점으로 육성하고자 BIO 삐라시카바 공장 준공에 이어 셀렉타사와 사업 동반자가 되어 CJ 셀렉타를 설립했다”며 “국내 종합식품 1위 기업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성장동력인 글로벌 사업을 강화해 ‘World Best Food&Bio Company’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