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동물복지인증 목장 생산 ‘옳은 유기농 우유’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남양유업, 동물복지인증 목장 생산 ‘옳은 유기농 우유’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8.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유기농 옳은 우유 750ml 제품 이미지 ⓒ남양유업

남양유업이 국내 1%뿐인 동물복지인증 목장에서 생산하는 초특급 프리미엄 ‘옳은 유기농 우유’을 28일 출시했다.

동물복지인증이란 농장 동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사육될 수 있도록 동물 복지 환경을 조성한 농장과 농장에서 생산되는 축산물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까다로운 인증 및 관리 기준으로 5000개 이상의 전국 젖소 농가 중 인증을 받은 농장은 현재 단 6개에 불과하다.

옳은 유기농 우유는 동물복지인증을 받은 농장 중 충청남도 보령지역 내 3개 목장에서 생산다. 인증 기준에 따라 송아지 때부터 면역 물질이 함유된 초유를 먹인 젖소, 배합사료가 아닌 건초와 풀 사료를 주식으로 먹인 젖소들의 원유가 사용됐다.

또한 젖소들에게 항생제, 합성항균제, 성장촉진제, 호르몬제 등 합성 동물성 의약품 사용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우유를 제외한 동물성 단백질 사용을 원천적으로 금지하고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원유로 한정 생산됐다.

한편, 옳은 유기농 우유는 국내 유기농 우유 인증을 받음과 동시에 국제 유기농협회 인증(IFOAM)도 획득했다. PET 용기(180ml, 750ml)와 멸균팩(120ml, 180ml)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PET 용기 750ml 기준 4650원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