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전 부문 ‘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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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전 부문 ‘양호’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7.08.29 14: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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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삼성증권이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6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전 부문 양호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6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증권사 중 유일하게 전 부문 양호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는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지난 2015년에 최초 도입된 것으로 2016년에는 64개 금융회사, 그 중 증권사는 9개사 대상으로 실시된 바 있다.

금융회사가 자율적으로 취약점을 개선하고, 소비자보호를 강화하도록 유도하는데 중점을 두고 연 1회 진단식 평가로 운영된다. 평가등급은 절대평가방식으로 총 10개 평가부문별 3등급으로 평가하고 부문별로 양호·보통·미흡으로 평가한다.

삼성증권 고객보호센터장인 이학기 상무는 “경영 전반을 고객중심으로 혁신하고 추진해 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고객 수익률 현황과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활동을 직원 평가에 반영하고, 고객들의 의견을 통해 매월 상품과 서비스를 재점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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