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여성 안심 배송 서비스’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홈쇼핑, ‘여성 안심 배송 서비스’ 실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8.30 13:5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여성 안심 배송서비스’는 1인 가구 여성이 낯선 택배원과의 대면 없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도록 집 대신 주거지 근처 무인 택배함에서 상품을 배송 받는 서비스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이달 31일부터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여성 고객들의 배송사고 예방하기 위한 ‘여성 안심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1일, 24일 각각 인천시·서울시 등과 여성 안심 택배 이용자 편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성 안심 배송서비스’는 1인 가구 여성이 낯선 택배원과의 대면 없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도록 집 대신 주거지 근처 무인 택배함에서 상품을 배송 받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서울시 190곳, 인천시 23곳의 주민센터, 문화센터, 도서관 등 지자체 여성 안심 무인 택배함을 통해 배송을 실시하고, 도착 알림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용방법은 롯데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 주문 시, 주거지 근처 무인 택배함을 배송지로 선택하면 된다.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통해 본인이 선택한 택배함에서 48시간 내에 구매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서울과 인천시 원도심을 비롯한 단독주택 및 다세대 밀집지역, 여성 밀집 거주 지역 등 안전 취약지역까지 해당 서비스를 진행하고, 추후 대상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경인 롯데홈쇼핑 고객만족부문장은 “최근 배송 서비스가 신속성과 함께 안전성, 접근성 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지자체, 유관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계 보다 사람 2018-09-01 03:20:35
난 택배원이 어떤 사람인지도 궁금하다. 그런 사람들도 노출이 되어야 범죄예방이 될것같다. 기계를 대하는 것 보다 사람을 대하고 싶다. 택배하는 사람 모두가 나쁜 사람은 아니다. 몇 번의 범죄로 모든 택배기사를 범죄자로 생각하면 안되겠다. 단 범죄를 저지르려는 사람일지도 모르니 조심은 해야겠다. 그나마 있는 택배 일자리를 없애지않으면 좋겠다.

1인 가구 여성 번호 노출 조심 2018-09-01 03:06:51
택배 안전하게 받으면 뭐하나? 휴대폰번호 노출로 사생활이 노출되는 게 더 심각한 불안요소이다. 휴대폰이 해킹당하면 카메라로 모든 움직임과 소리와 위치가 노출되기도 한다고 한다. 끔찍하지 않은가? ■ 편리해진 만큼 더 끔찍해진 세상이다.이 것은 남자도 쓰면 좋겠다.이런식으로 남여 차별하는 건 옳지않다.
■ 위해주는 척 말라. 더 나약하게 만들지 말라. 뭔가를 발전시키려면 모든 사람을 위해 발전시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