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피자헛, 투자회사 오차드원에 지분 100% 매각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 피자헛, 투자회사 오차드원에 지분 100% 매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8.3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한국피자헛이 투자회사 오차드원에 지분 100%를 매각했다. ⓒ한국피자헛

한국 피자헛은 미국 염(Yum) 브랜드가 보유한 한국피자헛 지분 100%를 오차드원에 매각하고 양사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 피자헛은 지난 1985년 이태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전국에서 33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오차드원은 이번 한국 피자헛 인수를 위해 설립된 회사로, 관계사인 케이에이치아이는 M&A, 벤처투자, PE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와 자문 업무를 진행하는 국내 투자회사다. 매각 가격은 양측이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오차드원은 인수 후에도 한국 피자헛의 성장전략을 유지하며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는 새로운 메뉴 개발과 가맹점주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매장 증대 및 채널 다양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한국 피자헛의 경영진은 그대로 유지되고, 인력 구조조정 계획도 없으며, 가맹점과의 기존 계약도 변함없이 유지된다.

스티븐 리 한국 피자헛 대표는 “한국 피자헛의 새로운 도약에 훌륭한 파트너를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한국 피자헛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국내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피자 메뉴와 편리한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동호 오차드원 대표는 “한국 피자헛 경영진을 신뢰하며 피자헛 브랜드 성장의 핵심은 가맹점과의 상생과 협력임을 잘 알고 있다”며 “최고의 파트너로서 함께 1등 브랜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