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배달의 민족, 여행용 제품 세트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씨유-배달의 민족, 여행용 제품 세트 출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9.0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편의점 CU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과 콜라보레이션 제품 2탄 ‘여행용 세트’를 이달 1일 출시한다. ⓒ 배달의 민족

편의점 CU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과 콜라보레이션 제품 2탄 ‘여행용 세트’를 이달 1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여행용 세트’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클렌징폼, 칫솔, 치약 6가지 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구성됐으며 블랙&화이트의 깔끔하고 모던한 패키지를 적용해 기존 상품들과의 차별화를 줬다.

특히 2030세대를 타깃으로 한 제품인 만큼 최근 유행하고 있는 B급 감성의 문구를 제품 패키지에 담아 재미 요소를 강조했다. 

파우치에는 제품명보다 여행용 세트 사용 상황을 묘사한‘ 난 이미 글렀어, 너 먼저 씻어’란 문구를 내세워 재미를 더했다. 개별 제품에도 ‘샴푸-대충 4박 5일치’, ‘치약-대략 일주일치’, ‘칫솔-아마도 마지막 생존자’ 등 사용량과 관련된 제품 설명 또한 위트 있게 표현했다. 

CU가 여행용 세트를 배민과의 콜라보 제품으로 선정하게 된 것은 편의점의 주고객층인 2030세대를 중심으로 국내외 여행객이 날로 늘어나며 관련 상품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행용 세트는 지난해 11.3%에 이어 올해 1~8월 역시 전년 대비 16.0%로 두 자릿수 매출신장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가을 단풍여행을 비롯해 추석 연휴 해외여행객 수요에 맞춰 배민과 협업한 여행용 세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최근 생활용품에도 기능성은 물론 감각적 요소를 더한 제품들의 인기가 높은 만큼 다양한 형태의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배민과의 콜라보 제품 1탄으로 지난해 겨울, 핫팩과 귀마개, 마스크, 장갑 등 방한용품 시리즈를 출시한 결과 방한용품의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린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