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알파원 오토 체인지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카드, ‘알파원 오토 체인지 서비스’ 출시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7.09.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제카드 변경 없이 사전 설정 카드로 자동 결제 가능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KB국민카드가 KB국민 알파원카드에서 ‘알파원 오토 체인지’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핀테크 기반의 ‘올인원(All-in-One)’ 카드인 ‘KB국민 알파원카드’의 서비스를 한 단계 개선해 매번 결제할 카드를 바꾸지 않아도 미리 설정된 카드로 결제되는 ‘알파원 오토 체인지(Auto Change)’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국민 알파원카드’ 소지 고객이 카드 사용 시점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결제할 카드를 변경하는 번거로움 없이 특정 업종 또는 가맹점에서 사전에 설정한 최적의 카드 상품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관련 KB국민카드는 △고객 이용이 많은 혜택/서비스 △고객이 많이 발급 받은 상품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업종/가맹점 등 고객들의 카드 사용 특성과 선호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8개 업종에 걸쳐 총 22개의 해시태그를 선정했다.

고객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정’ 메뉴에서 △외식 △편의점 △커피 △대중교통 △쇼핑 △주유 △뷰티 △통신 등 8개 업종(카테고리)의 해시태그를 ‘터치’방식으로 선택해 결제할 카드를 실시간으로 등록·조정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결제할 때 마다 카드를 변경하는 번거로움과 카드 변경을 못해 혜택을 못 받는 사례가 많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