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노협 기자회견 현장···與 박용진·박찬대 ‘지지선언’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노협 기자회견 현장···與 박용진·박찬대 ‘지지선언’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9.0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사진 왼쪽부터)박홍배 KB금융노조 국민은행지부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 ⓒ뉴시스

KB노동조합 협의회(이하 KB노협)가 5일 국회 정론관에서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주주제안’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과 박찬대 의원이 참석해 KB노협에 지지의사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낡은 시스템으로는 성공 못해”

박용진 의원은 지지 연설에 앞서 자신이 정무위원회 소속이라는 점보다는 노조가 제기하는 문제에 집중해줄 것을 주문했다.

박 의원은 “KB노동조합 협의회가 제기하는 회장 선임절차에 대한 문제, 지배구조와 관련된 노동자의 제안 등을 지켜봐달라”며 “낡은 시스템으로는 어느 분야에서도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이 우리 더불어민주당의 확고한 생각이다”고 입을 땠다.

그는 이어 “노조가 제기한 문제 가운데 회장이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사외이사가 회장을 추천하는 지배구조로는 결코 시장지배질서에 도움이 될 수 없다”며 “노조의 의미 있는 제안, 한발 앞선 제안이 사회에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 자리에서 “금융그룹 가운데 가장 앞서 나가고 있는 KB금융지주가 금융산업 발전과 시장질서 확립에 앞장서야 한다”며 “오늘 기자회견이 의식의 전환을 야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도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 “지배구조 변화는 경제 민주화의 시작”

박찬대 의원은 경제 민주화에 대해 강조했다. 박 의원은 “기업의 지배구조변화는 경제 민주화의 시작”이라며 “우리는 야당 시절부터 지난 정부의 낙하산 인사와 불통 인사에 대해 문제를 제기해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금융지주 회장 선임 절차에 변화를 야기하는 것은 낙하산 이사회라는 오명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라며 “고객과 직원, 주주가 만족할 수 있도록 이해관계자들이 좀 더 나서줬으면 한다”고 주문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