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숙박O2O 여기어때는 편의·오락시설을 갖춘 숙소들을 엄선해 '데이유즈(Dayuse) 기획전'을 오는 13일까지 연다고 6일 밝혔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최근 5일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20~30대 사용자 1006명을 대상으로 '호텔 이용 행태 조사'를 한 결과, 성인남녀 대부분(67.0%)은 숙소 데이유즈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유즈 목적을 묻자(중복응답), 가장 많은 사람이 낮잠이나 짧은 휴식(72.6%)을 이유로 꼽았다. 노래방, 게임기 등 놀이시설 이용(23.6%)과 워크숍, MT 등 친목활동(17.3%), 독립된 공간에서 공부나 업무(6.9%)도 뒤를 이었다.
또한 10명 중 6명(59.4%)은 노래방, 당구장, PC방, 멀티방 대신, 호텔을 데이유즈로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이들이 숙박시설을 선택한 이유(중복응답)로 50.9%가 소음과 인파에 시달리지 않고 독립된 공간 확보가 가능해서라고 했다.
이어 샤워시설, 일회용품 등 쾌적한 환경(47.2%), 놀이시설보다 가성비가 좋아서(17.9%), 숙박시설 수가 많아, 다른 시설보다 접근이 용이해서(10.4%)라고 답했다. 이번 기획전은 여기어때 앱 메인화면에서 숙소정보 확인과 예약이 가능하다.
문지형 여기어때 CCO는 "최근 짧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낮잠카페, 오락시설이 갖춰진 멀티방이 유행하고 있지만 수가 많지 않다"면서 "대안으로 독립된 공간에서 휴식시설과 오락시설을 즐길 수 있는 호텔을 데이유즈 형태로 이용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