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240번 버스’, 아이 혼자 내렸다며 절규한 母 무시하고 주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포의 ‘240번 버스’, 아이 혼자 내렸다며 절규한 母 무시하고 주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9.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서울의 한 시내버스 운전기사가 4살 어린자녀만 정류장에 혼자 내렸다며 정차해달라는 엄마의 요구를 무시한 채 다음 정류장까지 그대로 운행한 사건이 발생, 국민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후 6시 30분경 건대입구역 인근 버스정류장에 정차한 240번 버스에서는 보호자없이 4살 여자아이만 홀로 내렸다. 아이 엄마가 내리려던 찰나에 버스 뒷문이 닫혔고 그대로 버스정류장을 떠나버렸기 때문이다.

이번 논란은 사건 직후 20여분이 지난 뒤 목격자가 서울시버스운송조합 게시판에 민원글을 올리면서 세간에 알려지게 됐다. 해당 민원에서는 "아이 엄마가 울부짖으며 아이만 내리고 본인이 못 내렸다고 문을 열어달라고 하는데 버스기사가 이를 무시하고 그냥 다음 정류장인 건대입구역으로 갔다"고 밝혔다.

이어 "앞에 있던 승객들도 버스기사에게 내용을 전했는데 그냥 무시하고 가더라"며 "아이 엄마는 다음 역에 도착해서야 울며 애를 찾으러 뛰어나갔다. 그런데 오히려 버스기사는 큰소리로 욕을 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해당 사건이 이슈화되자 서울특별시 버스운송사업조합은 관계자는"버스 내 CCTV 영상을 확인하고 정확한 진술을 통해 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결과가 나오면 응당한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버스회사 측은 "당시 버스기사가 '아이가 먼저 내렸다'는 승객의 요청을 듣지 못했다"며 "CCTV 확인 결과에서도 기사가 문을 닫고 출발할 당시 아이가 엄마와 떨어진 상황이라는 것을 몰랐다"고 해명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도  "CCTV를 살펴본 결과 버스 안에 사람이 많아 혼잡했고 아이가 엄마와 떨어져 있었다"며 "기사는 문을 충분히 개방한 후 닫았고, 아이 엄마가 기사에게 얘기했을 때는 이미 버스가 출발해 8차선 도로 상에 있어 정차가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사가 어머니에게 욕설을 했다는 내용도 CCTV로는 확인할 수 없어 처벌할 근거는 없다"며 "재발 방지 조치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