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병원, 인공지능 지방흡입 기술 'M.A.I.L시스템'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365mc병원, 인공지능 지방흡입 기술 'M.A.I.L시스템' 공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9.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365mc병원은 지방흡입 수술에 인공지능을 접목시킨 'M.A.I.L시스템'을 발표했다.ⓒ365mc네트웍스

365mc네트웍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세계 최초 인공지능 지방흡입 기술인 'M.A.I.L시스템'(Motion capture and Artificial Intelligence assisted Liposuction System)을 12일 공개했다.

365mc 대표원장협의회 김남철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진행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신기술 발표회’에서 ‘M.A.I.L시스템’의 개발 취지와 원리, 향후 기대효과 등에 대해 밝혔다.

M.A.I.L시스템은 지방 흡입수술을 시행하는 의사의 전체 수술 동작을 저장, 이를 통해 누적된 빅데이터를 인공지능이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지금까지의 지방흡입 수술은 시술자의 촉과 감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수술의 안전성 또는 수술 후 결과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정량화할 수 없다는 한계를 노출해 온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M.A.I.L시스템은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의 동작을 모두 모션캡쳐해 디지털 데이터로 기록하고 성공적인 수술과 바람직하지 못한 수술의 데이터를 패턴화해 분석, 이를 통해 문제 유발 가능성이 높은 스트로크 모션을 실시간으로 인지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따라서 기존 지방흡입 수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수술의 안전성 및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365mc네트웍스는 이 시스템의 개발을 위해 한국전자부품연구원(KETI)과 스트로크 모션 디지털화를 위한 IoT센서를 개발, 빅데이터를 축적했고 여기에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접목시키기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를 활용했다.

김남철 회장은 “M.A.I.L시스템은 기존 지방흡입 수술과 달리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수술 후 경과 확인이 즉시 가능하고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의 주관적 감이 아닌 정량화된 최적의 스트로크 모션의 기준을 따르기 때문에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며 “환자의 수술 만족도 또한 매우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365mc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향후 글로벌 기업간거래(B2B)마켓인 애저(Azure)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전세계 지방흡입 의료기관에 ‘M.A.I.L시스템’을 보급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공동으로 진행하며 해외 지방흡입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