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완연한 가을날씨…제주는 태풍 ‘탈림’ 영향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늘날씨] 완연한 가을날씨…제주는 태풍 ‘탈림’ 영향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9.15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제18호 태풍 '탈림'(TALIM)이 북상 중인 가운데 지난 14일 오후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형제섬 인근 바다의 파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뉴시스

15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제주도는 제18호 태풍 ‘탈림(TALIM)’이 북상하면서 간접 영향권에 들기 시작했다. 

기상청은 15일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태풍 탈림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고 밝혔다. 

제주지방기상청은 이날 오전 6시를 기해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태풍경보, 제주도에 강풍주의보를 발효했다. 밤부터는 제주도 앞바다를 시작으로 제주도 전역에 태풍 특보가 확대될 예정이다. 

현재 태풍 ‘탈림’은 최대풍속 45㎧, 중심기압이 945㍱에 이르는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일본 오키나와 서북서쪽 약 360㎞부근 해상에서 시속 8㎞의 속도로 북북동진하고 있다. 

중부 지방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교차 큰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12~21도, 낮 최고기온은 23~28도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에서 1~4m, 남해 먼바다에서 2~4m, 동해 먼바다에서 1.5~4m로 일 것으로 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