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EAC 서울´ 참여 3개 기업 최종 선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TEAC 서울´ 참여 3개 기업 최종 선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9.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통신 인프라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TEAC(TIP Ecosystem Acceleration Center) 서울' 참여 기업을 최종 선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통신 인프라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TEAC(TIP Ecosystem Acceleration Center) 서울' 참여 기업을 최종 선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TEAC 서울은 스타트업 발굴 및 협력을 통해 통신 인프라 분야의 생태계 혁신을 가져오기 위해 SK텔레콤이 운영하고 있으며 영국에서는 브리티시텔레콤사, 프랑스에서는 오렌지사가 각각 TEAC 런던, TEAC 파리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TEAC 서울 모집에는 한국, 싱가폴, 미국, 이스라엘 등 4개 국가에서 30여개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 지원했으며 SK텔레콤은 서류 심사와 인터뷰를 통해 한국 옵텔라(Optella)사, 쿨클라우드(Kulcloud)사와 싱가폴 트렌셀레셜(Transcelestial)사를 최종 선발했다.

TEAC 서울에 선발된 기업들은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TIP 서밋에 참가해 500여개 기업에게 자사의 기술을 선보일 수 있다. 또한 영국·프랑스 등에서 선발된 스타트업과의 협력 및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박진효 SK텔레콤 Network기술원장은 "TEAC 서울을 통해 SK텔레콤과 함께 차세대 네트워크 진화를 추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에 선발한 스타트업과 함께 통신 인프라 분야 생태계 혁신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