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세브란스병원 간센터, 프로바이오틱스 공동연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동제약-세브란스병원 간센터, 프로바이오틱스 공동연구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9.2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일동제약은 지방간에 효과적인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을 위해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과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간센터(대표교수 한광협)와 지방간에 효과적인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을 위해 ‘지방간에서의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에 관한 연구’를 공동 추진키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일동제약은 지방간에 효과를 나타내는 유산균을 선별하고 인비트로(in-vitro)에서의 유효성 평가를 진행하여, 균주의 안정성 및 안전성을 확보한 균주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간센터에서는 일동제약에서 선별한 균주를 지방간질환 동물모델에 적용해 유효성 평가 및 작용 기전 연구를 진행하게 되며, 효과 및 안전성이 확보되면 인체적용 임상을 수행할 예정이다.

세브란스병원 간센터와 일동제약은 일련의 연구협력을 통해, 궁극적으로 지방간에 효과를 갖는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 제품으로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일동제약은 이미 보유중인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균주 스크리닝 시스템을 활용해 지방간에 효과를 나타내는 균주를 선별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비임상과 인체적용시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