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22년 커넥티드카 사업서 매출 5000억 달성 목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2022년 커넥티드카 사업서 매출 5000억 달성 목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9.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는 2022년 커넥티드카 사업에서 매출 5000억원 달성 목표와 자동차 소프트웨어 전문사업자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28일 발표했다. ⓒKT

KT는 2022년 커넥티드카 사업에서 매출 5000억 원을 달성, 자동차 소프트웨어 전문사업자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28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와의 커넥티드카 상용 서비스 추진 현황 △차량 전용 플랫폼 ‘기가드라이브’(GiGA drive) 기반 확대 △인공지능(AI), 콘텐츠를 통한 카인포테인먼트 사업 강화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기가드라이브는 △안정적인 통신 네트워크 △타 시스템과의 유기적인 연동 △음악·지도·위치관제·내비게이션과 같은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실시간 관리 및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개별 혹은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에 KT는 글로벌 업체들과의 협력해 완성도를 높인 기가드라이브에 기반해 더 많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와의 사업 계약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커넥티드카 서비스의 핵심 기반인 네트워크, 플랫폼, 콘텐츠에서 더 나아가 운전자가 자동차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UI/UX가 포함된 차량 인포테인먼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카인포테인먼트 사업을 강화한다.

특히 차량 인포테인먼트에 특화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는 기가지니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기가드라이브의 주요 기능과 연계해 콘텐츠, 내비게이션, 결제, O2O, 음성비서, 차량상태 점검 등이 모두 하나의 디스플레이 안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