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추석 맞이 각양각색 이벤트 풍성···“더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추석 맞이 각양각색 이벤트 풍성···“더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9.2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넥슨·엔씨소프트·게임빌·컴투스 등, 감사의 마음 전하면서 소통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게임업계가 한가위를 맞아 각양각색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유저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은 물론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겠다는 취지이다.

스마일게이트, 인기 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서 다채로운 이벤트 선봬

▲ 스마일게이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크로스파이어’에서는 내달 11일까지 평일 경험치 버프 500%, 주말 경험치 800%가 적용되는 ‘추석 기념 부스팅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이벤트 기간 매일 VVIP총기 3종(RPK-Infernal Dragon 1일, AWM-Infernal Dragon 1일, AK-47-Infernal Beast 1일)을 지급하며, 게임 플레이 시간 10분이 지날 경우 추석 복주머니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역시 마련됐다.

‘테일즈런너’에서는 지난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공원에서 떡바구니를 획득할 수 있는 ‘추석보물찾기’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유저들은 달토끼 NPC로부터 추석 퀘스트를 받아 송편을 획득한 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나아가 내달 31일까지 추석맞이 ‘더블 빙고 이벤트’를 실시하고 내달 9일까지는 추석 특별 할인 상점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소울워커 △프리스타일1 △프리스타일2에서도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게임에서도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카오스마스터즈’는 내달 4일부터 15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송편’ 아이템을 모아 △코스튬 의상 △5성 진화석 △6성 장비 소환권 등을 교환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오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는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이 늘어나는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한 신규 캐릭터 2종 △지천사 쥬피엘 △기타리스트 메이릴이 새롭게 전장에 합류해 더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최근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더뮤지션’도 추석을 맞아 신규 악기 ‘가야금’을 선보이고 뮤직월드를 15챕터까지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특히 가야금의 음색과 어울리는 한정판 ‘아리랑 음원’은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아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연주를 통해 획득한 송편 수량에 따라 한정판 ‘워너원 악기스킨’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이벤트도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탄: 전장의 진화 △큐라레: 마법도서관 △슈퍼탱크대작전 등에서도 다채로운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 넥슨은 추석 연휴를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피파온라인3 추석 이벤트 이미지. ⓒ넥슨

넥슨은 추석 연휴를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EA SPORTS™ FIFA 온라인 3’에서는 오는 10월 11일까지 ‘황금 추석위크’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추석 프리미엄 상자 △선수팩 상자 △EP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와 △5000만 EP(게임머니) △20Lv 경험치 획득권 등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이달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추석 연휴 기념 특별 이벤트 던전 ‘고블린 황금향’을 오픈하고,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할 경우 ‘85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황금 고블린의 항아리조각’과 ‘75~85제 에픽 장비’를 선물할 예정이다.

또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매일매일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통해 △경험치 2배 쿠폰 △추석 버프 △팝콘 코인 아이템 등이 포함된 ‘선물 상자’를 증정하고,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는 ‘부농콩 꿀송편’ 아이템을 통해 ‘팝콘 코인’과 경험치를 제공한다. 아울러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머리 위에 왕송편 △쿵덕쿵 송편 만들기 의자 등이 포함된 ‘한가위 송편 선물 상자’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넥슨 측은 △메이플스토리2 △사이퍼즈 △마비노기영웅전 △카트라이더 △테라 △엘소드 △버블파이터 △크레이지아케이드 △클로저스 △서든어택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바람의나라 △트리오브세이비어 △어둠의전설 △아스가르드 등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넥슨은 모바일게임에서도 풍성한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AxE(액스)’에서는 내달 11일까지 게임 내 콘텐츠 참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송편을 모으면 종류와 수량에 따라 △루비 △마법가루 상자 △강화 보호권 △골드 △영웅~궁극 장신구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송편대첩’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크어벤저3’에서는 10월 9일까지 ‘송편 수집 이벤트’를 실시할 전망이다. 게임 내 모험모드·협동모드·대전모드를 플레이하면 3색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수집한 송편 5개를 사용해 ‘송편 보물함’을 개봉하면 ‘영웅~전설++ 장비상자’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무지개 송편을 모아 획득할 수 있는 무지개보물함에서는 △한복 장식 코스튬 △한복 무기 코스튬 △전설~불멸 등급 장비 등을 획득 가능하다.

더불어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서는 내달 19일까지 스토리모드를 통해 ‘월병’을 획득하고,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추석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여러 모드를 통해 ‘추석 상자’와 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 아이템을 증정한다. 상자 개봉 시 유저들은 △태생 5성 무장 등용권(금) △4성 코스튬 무장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넥슨 측은 △메이플스토리M △테일즈런너R △M.O.E △판타지워택틱스R △영웅의군단 등 인기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설 기념 특별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추석 맞이 공동 이벤트 ‘추석 운석 맞이 연합 대작전’ 개시

▲ 엔씨소프트가 추석 맞이 공동 이벤트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추석을 맞아 게임포털 사이트인 ‘플레이엔씨(plaync)’을 통해 미니게임에 참여하고, 8개의 게임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여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는 ‘추석 운석 맞이 연합 대작전’을 실시한다. 유저는 PC온라인게임 4종(리니지·리니지2·아이온·블레이드&소울)과 모바일게임 4종(리니지M·리니지 레드나이츠·파이널 블레이드·프로야구 H2)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나아가 해당 이벤트를 SNS에 공유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엠텍아이엔씨의 그래픽 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하나의 게임에 14일 연속 출석한 이용자 112명(추첨)에게는 로지텍의 게이밍기어(마우스, 키보드 등)를 증정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엔씨소프트는 4대 PC온라인게임의 추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리니지’에서는 내달 11일까지 ‘옥토끼와 낚시터 24시간 개방’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리니지 유저는 게임에서 낚시 등을 통해 ‘엽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엽전으로는 버프 아이템, 마법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2’는 10월 18일까지 ‘초롱이와 함께하는 추석 이벤트’를 운영한다.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몬스터를 사냥하여 버프 아이템인 ‘바나나 송편’을 획득할 수 있고, 라이브 서버 이용자의 경우 게임내 NPC를 통해 ‘추석 선물 큐브’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큐브 아이템을 사용하면 별자리 아가시온 큐브, 단디의 홈런볼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아이온’에서는 ‘달빛 모아’ 이벤트를, ‘블레이드&소울’에서는 ‘햅쌀 송편 나눔’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게임빌, 한가위 맞이 이벤트 폭격! 인기 게임 4종 총출동

▲ 게임빌이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게임빌은 한가위 연휴를 맞아 자사 인기 게임 4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명절 연휴에 출동하는 게임들은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피싱마스터 △워오브크라운 등 총 4종이다.

‘별이되어라!’는 추석 연휴를 맞아 받고 싶은 선물을 투표, 가장 많이 득표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는 내달 11일까지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매일 ‘영웅 선택권’ 1장을 제공하며,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SSS급 동료뽑기권’과 ‘루비’를 지급하고 버닝 포인트 소모를 감소시키는 특별한 버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내달 9일까지 게임 접속 유저들에게 이벤트 ‘기념 주화’와 ‘초월 펫 조각’을 지급한다. 획득한 기념 주화는 교환소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 내달 2일부터 9일까지는 장비 강화와 경험치 획득 등에 버프를 적용하는 ‘추석 스페셜 쿨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피싱마스터’는 내달 10일까지 유저들이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모든 낚시터의 입장 제한을 자유롭게 푸는 것과 함께 접속만 해도 신규 코스튬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추석에 맞추어 ‘달’ 조각을 문 물고기들이 등장하며, 유니크 어종 ‘토끼’를 잡는 ‘달에서 온 손님은… 토끼?’ 이벤트도 진행한다. 잡은 토끼에 따라 별도의 칭호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인기가 예상된다.

‘워오브크라운’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공식 카페의 공지글에 댓글로 유저들 간에 덕담을 나누는 ‘덕담 나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댓글을 남긴 유저들에게 ‘크리스탈’과 ‘영웅 소환권’을 제공한다. 더불어 ‘워오브크라운’의 다양한 영웅들로 추석맞이 꼬까옷을 입은 팬아트를 업로드 시 우수작을 선정해 ‘5성 영웅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팬아트 그리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컴투스, 모바일게임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 컴투스가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컴투스 측은 긴 한가위 연휴를 앞두고 자사의 모바일 게임에서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RPG·전략·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게임 9종에서 다채로운 형태로 진행된다.

먼저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9일부터 10월 22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별 추석 이벤트가 전개된다. 해당 기간 동안 룬 또는 연마석, 보석을 획득하면 원하는 룬을 직접 제작하거나 강화석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몬스터를 획득하거나 진화 시키면 크리스탈, 빛어둠소환서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원더택틱스’에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달의 조각을 수집하는 공동 목표를 모두 완료하면 6성 전설장비 소환서를 지급하는 ‘한가족 달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소울시커’에서는 10월 4일부터 9일까지 골드, 경험치, 영웅 등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고, SNS를 통해서도 추석 송편을 고르면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함께 펼쳐진다. 전략 시뮬레이션 ‘마제스티아’에서는 연휴 기간동안 특정 미션을 달성하거나 신규 캐릭터를 획득하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스포츠 게임에서도 넉넉한 한가위 혜택이 이어진다. 3D 골프 게임 ‘골프스타’는 10월 5일까지 스타, GP, 하트의 누적 사용량에 따라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오는 10월 12일까지 추석 맞이 특별 의상을 선보인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는 10월 6일까지 주사위를 굴려 보상을 수령하는 ‘달님에게 소원빌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3D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은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스킬연습장과 자유연습에서 갱신한 자신의 기록을 공식카페에 스크린샷으로 게시하면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추석 특집 타임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야구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7’은 오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얻은 보름달 야구공으로 윷놀이를 즐기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MLB9이닝스17’도 약 한달 간 즐길 수 있는 추석 맞이 위시 선수 영입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컴투스 게임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각 게임에서 다채롭고 재미있는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며 “컴투스 모바일 게임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