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객만족도 이통부문 20년 연속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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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고객만족도 이통부문 20년 연속 1위 달성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0.12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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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1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20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1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20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최장 기간 연속 3관왕 달성에 대해 고객의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고객의 목소리를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고 이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CEO를 비롯한 임직원이 모여 현장에서 고객의 의견을 주제로 토론하는 고객중심경영회의를 1997년부터 매달 시행하고 있다.

또한 상품·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 과정에서 고객의 서비스 이용경험을 바탕으로 품질을 개선하는 고객경험관리(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시스템을 2009년부터 도입했다.

이밖에도 SK텔레콤은 고객에게 고품질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서 산간지역까지 품질을 측정하고 개선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고 지역축제 및 행사장 내 T무료충전소 운영 등 다양한 분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안근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향후에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SK텔레콤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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