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해외 직원 ‘한국 홍보대사'로 선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해외 직원 ‘한국 홍보대사'로 선발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11.0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현지직원 홍보대사로 임명, 다양한 한국 문화체험도 가져
대한항공 해외 직원들이 한국 문화 홍보대사로 나선다.
 
▲ 한국문화 홍보대사로 선발된 대한항공 해외 직원들이 김치 담그기 등 한국문화를 체험했다.     © 시사오늘

대한항공과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 국립중앙박문관은 지난 2일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해외지역의 대한항공 외국인 현지 직원들을 ‘한국문화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일본, 중국, 태국, 우즈베키스탄 등 6개국에서 온 해외 직원 27명은 앞으로 해외 현지 한국홍보행사 지원 및 한국문화 알리미 역할을 통해 한국 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이번 선발된 홍보대사들은 먼저 우리 문화유산의 보고인 국립중앙박물관 견학을 통해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또한 동계올림픽 개최 후보지인 평창의 준비상황을 견학하고 김치 만들기와 전통 공예 실습 등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 같은 행사를 통해 우리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직원들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우리 문화 전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외국인 객실승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내국인 직원 홈스테이행사, 자선바자회 및 자원봉사 활동 등을 통해 외국인 직원들이 자기계발과 함께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서비스 승객들을 대상으로도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