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갤럭시 탭'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내가 바로 '갤럭시 탭'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1.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국내 첫 공개 특화 콘텐츠 강점

아이패드와 맞설 삼성전자의 태블릿PC '갤럭시 탭'이 드디어 국내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4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탭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국내시장에 '갤럭시 탭(SHW-M180S)'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이 자리에서 "'갤럭시 탭'은 사람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 혁명의 노력으로 탄생한 새로운 문화 코드"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신 사장은 또 "'갤럭시 탭'은 7.0형의 넓은 화면에서 책, 신문, 잡지, 영화, 게임, SNS 등 풍부하고 유용한 컨텐츠들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슈퍼 미디어 디바이스"라고 강조했다.
 
이 날 행사에는 IT업계 오피니언 리더, 취재진, 얼리어답터 등이 참석해 '갤럭시 탭'에 대한 많은 기대감과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이번 행사의 생생한 현장 분위기와 인터뷰 등 다채로운 영상을 페이스북 (www.facebook.com/SamsungTomorrow)등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를 활용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했다. 
 
 
# 국내 특화 콘텐츠로 차별화
 
'갤럭시 탭'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7.0형 태블릿으로는 처음으로 구글의 인증을 획득, 안드로이드 마켓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삼성앱스를 통해 국내 환경에 특화된 다양한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 탭'은 e-Reading, e-Learning, Multimedia, Utility, Smart Work 등 5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신문, 잡지, 도서, 만화, 연구소 보고서 등을 분야별로 하나로 모은 '리더스 허브'를 기본 탑재해 소비자가 손쉽게 각종 자료와 컨텐츠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내 유명 강사의 동영상 강의(스마트 에듀, EBS 수능 등)를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어학사전을 기본탑재하고 중고교 교과서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해 교육에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7.0형의 최적 사이즈 화면을 통해 지상파 DMB, 방송사 VOD서비스 등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특히 멀티코덱을 지원해 별도의 변환작업없이 동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아이나비 3D 내비게이션, 공학용 계산기, 차량용 블랙박스, 항공권, 열차, 고속버스 예매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컨텐츠를 직접 탑재 하거나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 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 특화용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가 모바일 인터넷이 제공하는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고 스스로의 생활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커피 한 잔' 무게로 부담없이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화면, 무게와 두께, UI 등에서 최적의 사용환경을 구현했다.
 
11.98mm 초슬림 두께, 테이크아웃 커피 한 잔 만큼 가벼운 386g 무게의 7.0형 사이즈로 양복 주머니나 핸드백에 넣을 수 있고 한 손으로 들고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기에도 전혀 부담이 없다.
 
또, WSVGA급(1024×600) 고해상도 화면을 지원해 신문, 책 등을 편하게 읽을 수 있고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컨텐츠도 실감 나게 감상할 수 있다. 
 
 

▲  갤럭시탭 사양   ©시사오늘



실제 종이책처럼 책장을 넘기는 3D 효과, 이메일 등을 보면서 화면 분할 적용이 가능한 스플릿 뷰(Split View) 등 미디어에 최적화되면서도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UI를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탭에는 전후면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오토포커스/파노라마/스마일샷(이상 후면), 셀프샷(전면) 등 다양한 기능과 증강현실/바코드 인식 등 카메라 관련 애플리케이션 구동이 가능하다.

플래시 지원으로 PC와 동일한 웹서핑이 가능하도록 했고, 영상통화, 3G,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등 다양한 첨단통신 기능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