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8세대 뉴 팬텀 국내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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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 8세대 뉴 팬텀 국내 공식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10.17 17: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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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17일 공식 출시된 8세대 뉴 팬텀(New Phantom)의 모습. ⓒ 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모터카는 17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8세대 뉴 팬텀(New Phantom)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 팬텀은 '럭셔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롤스로이스 모델이다.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공간 프레임인 럭셔리 아키텍처는 뉴 팬텀을 시작으로 프로젝트 컬리넌(Project Cullinan)을 포함한 향후 출시될 모든 롤스로이스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뉴 팬텀은 새로운 뼈대를 통해 기존 7세대 팬텀에 비해 더욱 가벼우면서도 차체 강성은 30% 높였다. 새로운 더블 위시본 전륜 서스펜션과 5링크 후륜 서스펜션은 측면 롤링을 제어하는 동시에 '매직 카펫 라이드'로 대변되는 주행감을 선사한다. 새롭게 추가된 사륜 조향장치는 도로 조건에 관계없이 항상 일정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동력 성능은 자연흡기식 V12 엔진 대신 6.75L 트윈 터보 V12 엔진을 탑재, 1700RPM에서 최대 91.8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최대 출력은 563bhp이다.

더불어 롤스로이스는 뉴 팬텀의 향상된 방음을 위해 6mm 두께의 이중 유리창, 130kg에 달하는 흡음재, 고흡수성 재료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시속 100km의 속도에서도 소음이 이전 모델 대비 10% 감소하는 효과를 거뒀다. 바닥 공간은 외판과 골조가 하나로 결합된 더블스킨 구조로 설계하는 한편 격벽 구조를 활용한 프레임을 통해 노면 소음을 줄였다.

이 외에도 뉴 팬텀은 럭셔리 비스포크 대시보드인 '더 갤러리'를 탑재, 오너 드라이버들이 보다 세세한 개인적 취향을 자신의 차량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폴 해리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는 "팬텀은 한 세기에 가까운 시간 동안 왕족, 세계의 지도자들, 성공한 기업가 및 글로벌 슈퍼스타의  차로서 역사의 변화를 목격해 왔다"며 "한국의 비즈니스 리더들에게도 성공의 증거로 여겨지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아태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로, 이미 올 9월까지의 판매량이 전년도 판매량을 훌쩍 넘어서며 새로운 기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며 "서울과 부산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팬텀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한편 롤스로이스 뉴 팬텀은 이날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차량은 2018년 상반기께 인도될 예정이다. 부가세를 포함한 판매 가격은 롤스로이스 뉴 팬텀이 6억3000만원, 뉴 팬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는 7억4000만 원부터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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