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화의료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0.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설동훈 기자)

▲ 이화의료원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화의료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심봉석)은 산학협동 연구, 인재 양성 및 정보 교류 등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선경)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심봉석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장과 선경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수준의 인프라와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우수 의료 기술의 접목을 통한 양 기관의 우호 관계 증진 및 상호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향후 △공동 연구 추진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실시 △연구 시설 및 장비 등의 공동 활용 △학술, 기술 및 각종 정보 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협력하게 될 예정이다.

심봉석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최근 이화융복합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를 개소하며 산학연 공동 기술 개발에 앞장서 왔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의료 기술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