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A투어 'THE CJ CUP', 3만5천 관중 속 성공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PGA투어 'THE CJ CUP', 3만5천 관중 속 성공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10.2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THE CJ CUP에서 우승한 저스틴 토머스 선수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CJ그룹

CJ그룹은 지난 19일부터 나흘간 개최된 PGA투어 정규대회 ‘THE CJ CUP @ NINE BRIDGES(이하 THE CJ CUP)’이 평일에도 5000~6000명의 관객이 몰리며 총 3만5000여 명이 찾았다고 23일 밝혔다.

아침 일찍부터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들은 세계적인 선수들의 경기를 눈앞에서 감상하고 다양한 한식 메뉴와 엑스포에 마련된 골프용품, 화장품 등 한국의 브랜드 등을 체험했다.

전세계 227개국 10억 가구에 방송된 이번 대회를 통해 CJ그룹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이재현 회장은 대회기간 동안 현장에 머물며 PGA 관계자들과 함께 대회를 직접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회장은 전세계로 중계된 방송에 깜짝 등장, CJ그룹의 비전과 CSV 활동을 소개했다. 2라운드 방송 중간 등장한 이 회장은 “기업이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예를 들어 CJ대한통운이 실버택배를 통해 2017년 포춘지 선정 ‘세상을 바꾸는 혁신기업 50’의 하나로 CJ가 뽑힌 데 대해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결승전 중간 방송된 인터뷰에서는 “CJ그룹은 식품·생명공학·물류·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 성장해왔다”며 “앞으로 글로벌 사업 범위를 더욱 확장해 전세계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 메인 스폰서인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 부스는 대회 기간 동안 준비한 2만 그릇의 메뉴를 모두 판매했다. 특히 THE CJ CUP 한정메뉴인 ‘전복김밥’은 준비한 물량이 매일 오전 완판되기도 했다.

또 대회 개막 직전인 지난 17일 진행된 ‘비비고 갈라디너’에서는 해외 선수들과 PGA투어 관계자들에게 궁중음식을 제공했다. 19일부터는 한식의 건강함과 비비고의 편리성을 강조한 TV 광고가 미국 전역을 비롯한 전 세계 84개국에 방송됐다.

CJ주식회사 마케팅실 경욱호 부사장은 “국내 최초 PGA투어 정규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CJ그룹은 향후 10년간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으로 한국 남자골프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