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한솔인티큐브, 에이브릴 기반 AI 컨택센터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한솔인티큐브, 에이브릴 기반 AI 컨택센터 개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0.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 C&C는 2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에서한솔인티큐브㈜와 'Aibril(에이브릴)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솔루션 파트너십(SSP, Strategic Solution Partner)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 C&C

SK㈜ C&C는 2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에서 한솔인티큐브㈜와 'Aibril(에이브릴)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솔루션 파트너십(SSP, Strategic Solution Partner)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컨택센터는 기존 전화 응대 위주였던 콜센터의 발전된 형태로 전화·문자·웹페이지·이메일·SNS·채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통합 고객 센터를 말한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에이브릴을 기반으로 고객 접촉 채널 전반을 하나로 묶으며 옴니채널을 실현하는 '한솔인티큐브 AI 컨택센터 전용봇'을 개발한다.

AI 컨택센터 전용봇에 가상 상담원(Virtual Agent)과 상담원 보조(Agent Assistant)를 구현해 채팅·전화·이메일·SNS 등 다양한 채널로 들어오는 고객 상담 과정·내용을 모니터링하면서 고객 선호에 따른 맞춤형 고객 상담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향후에도 SK(주) C&C는 주요 산업별 에이브릴 기반 전문솔루션을 개발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략적 솔루션 파트너십(SSP)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