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박재식 "SI벡터한의학은 치료 빠르고 효과 높은 전인적 치료방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터뷰]박재식 "SI벡터한의학은 치료 빠르고 효과 높은 전인적 치료방법"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0.2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침습적이고 통증 없는 질병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SI벡터한의학회 박재식 이사.ⓒSI벡터한의학회

각종 질병에 시달리는 환자들에게는 한결같은 소망이 있다. 가능한 수술이나 절제, 주사 등 공격적이고 침습적인 치료가 아닌 치료방법으로 신속하게 질병을 치료하고픈 바램이 바로 그것이다. 이러한 환자들의 소망은 의료계에도 그대로 반영돼 비침습적인 치료법이 속속 등장하고 있으며 한의계도 예외는 아니다.

대표적인 예로 최근 한방의료기관에서 비침습적이고 통증 없이 신속한 치료효과를 나타내며 주목을 받고 있는 SI벡터한의학을 들 수 있다.

SI벡터한의학회 박재식 홍보이사(경희에스아이한의원)를 만나 SI벡터한의학과 적용 가능 질환, 치료효과, 향후 지향하는 목표 등에 대해 들어봤다.

-SI벡터한의학회에 대해 소개해 달라

SI벡터한의학회는 지난 2013년 3월 대한한의학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한의사들의 임상연구 학회다.

현재 100여 명의 회원들이 SI벡터한의학을 임상에 적용하며 기존 한의학의 치료법에 비해 획기적인 치료 속도를 나타내는, 주목할 만한 임상결과를 도출해내며 치료가 가능한 질병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매달 학술집담회를 갖고 연 2회에 걸쳐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SI벡터한의학을 통한 각종 질병의 치료와 관련된 임상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일반인들이 생소하게 여기는 SI벡터의학에 대한 설명 부탁

SI벡터의학은 수술 또는 절제, 주사 등 공격적이고 침습적인 치료에서 탈피, 비침습적이고 통증 없이 치료를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다.

SI벡터의학은 인체의 뼈와 근육, 인대, 건, 내장기관 등의 병리적인 현상과 통증조차도 무게중심의 이동 차원에서 해석하고 치료의 수준을 물리학적, 수학적으로 과학화 시키고자 하는 의학이다.

즉, 인체 조직의 무게중심점이 힘의 작용선상에서 위치를 벗어나 물체에 작용, 물체를 회전시키는 원인이 되는 토크가 발생하게 되면 시간에 따라 일정한 점을 따라 선이 만들어지고 이 선에 급격한 각이 발생하게 되는데 무게중심점과 각과의 관계를 크기와 방향을 나타내는 벡터로 규명하고 이를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 치료, 전인적 차원에서 원래 상태로 회복시키고자 하는 의학이 바로 SI벡터의학인 셈이다.

-SI벡터한의학이란 무엇인가

벡터는 힘과 방향이 결합된 기초과학의 한 개념으로 사람의 인체를 평생 힘들게 하는 것이 바로 중력이라는 벡터다. 물론 인체도 중력에 대항하기 위해 벡터구조를 갖고 있는데 뼈대와 힘줄, 그리고 뼈대에 의지하는 오장육부와 조직들이 바로 그것이다.

인체 내에서 행해지는 분자 수준의 생화학적 대사작용 또는 생명활동 및 개체활동을 위한 기관과 조직 수준의 움직임도 모두 벡터작용에 따른 것이라 볼 수 있다.

기존 한의학의 치료 혈자리는 고유 생리기능인 벡터(전자기력)를 활성하는 회로연결점으로 볼 수 있는데 기존 경혈을 벡터 관점에서 재해석하고 각각의 기능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경혈점들을 찾아내 치료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인 것이 바로 SI벡터한의학이라고 할 수 있다.

-SI벡터한의학을 적용, 치료 가능한 질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SI벡터한의학은 음식의 과잉섭취 및 불균형, 잘못된 자세, 운동부족, 환경오염, 정신적 불균형 등에 의해 발생하는 각종 질병들이 궁극적으로 기의 소통문제와 혈액순환 문제에 기인하는 것으로 보고 기의 소통과 혈액순환을 생체전기의 흐름으로 파악, 치료한다.

SI벡터한의학을 적용, 치료가 가능한 질환은 광범위하다. 만성적인 통증과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은 물론 심혈관계 및 위장관, 내분비계 이상 등 각종 대사질환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

또 두통과 중풍, 치매 파킨슨병 등 뇌원성 난치질환과 공황장애와 불면증, 화병, ADHD 등 신경정신과 질환, 안이비인후과 질환 등의 치료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 최근 사회적 관심사가 되고 있는 비만이나 성장, 알러지 비염, 면역력 저하 등의 질환과 연령별로 발생가능한 여성질환 및 갱년기 장애, 남성질환, 수험생 건강 등의 치료도 가능하다.

이들 질환들은 SI벡터한의학을 통해 치료를 시행할 경우 치료효과가 높고 치료 속도 또한 빠르게 나타나는 것을 임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학회가 지향하고자 하는 목표와 계획은

현재 수시로 시행하고 있는 학술집담회 및 매년 개최되는 학술대회를 통해 SI벡터한의학을 알리고 임상에서 널리 활용할 수 있는 치료의학으로 정립하는 것이 우선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각종 질환에 대한 임상연구 내용들을 보다 많이 수집하고 정리, 이를 통해 한방의료기관에서 각종 질병의 치료율을 제고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의료봉사 등을 통해 일반 국민들에게 SI벡터한의학의 치료효과를 홍보하는 한편, 한의사 회원의 가입을 적극 유도해 명실상부한 한방 치료의학 학회로써의 위상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