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편집숍 ‘멜본’, 백화점 등 외부 출점 ‘속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랜드리테일 편집숍 ‘멜본’, 백화점 등 외부 출점 ‘속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10.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멜본 롯데몰 김포공항점 ⓒ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의 여성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멜본(Melbon)’이 외부 출점을 가속화하고 있다.

26일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멜본은 오는 27일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입점한다. 지난달에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지난 6월에는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입점했다.

멜본은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PB로 트렌디한 데일리룩부터 직장인 여성을 위한 비즈니스룩 등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에는 이랜드리테일 자체 유통점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올해 처음으로 외부 유통망으로 진출했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오픈 당일 매출 2000만원을 기록했고, 이후 월 평균 60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타임스퀘어점은 핸드메이드 코트와 캐시미어 니트의 고객 반응 호조로 오픈 한 달 만에 1억원을 달성할 예정이다.

멜본의 성공 요인은 국내 여성복 브랜드 중 40대 고객을 타깃으로 한 편집숍이 거의 없어 틈새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

이랜드리테일 멜본 관계자는 “이랜드리테일 자체 유통점포에서 30~40대 여성 고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외부 유통사들의 러브콜까지 받게 됐다”며 “외부 점포들의 성과도 좋아 향후 외부 출점을 더욱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멜본은 지난 2014년 첫 해 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데 이어 2년 만인 올해 36개 매장에서 목표 매출인 200억원을 초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